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부회장 자사주 1000주 매입…"책임 경영 실천"

박지성 기자 2022-04-15 10:09:35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권영수 최고경영자(CEO) 부회장이 자사주 1000주를 매입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취득 단가는 주당 42만원, 총 매입 금액은 4억2000만원 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권영수 부회장의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보다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주주 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약속”이라며 “더불어 미래 기업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초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통해 10조200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한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 차세대 전지 연구개발(R&D) 및 신규 사업 투자, 제조 지능화 구축 등 ‘미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 부회장은 지난 2월 열린 작년 4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품질 향상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미래 준비를 위한 투자를 과감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기술·제품·고객·생산능력 4박자를 모두 갖춰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