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주년’ LG 트롬 스타일러, 누적 생산량 100만대 돌파

온라인뉴스 기자 2021-03-02 10:00:00
LG전자 직원들이 2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 스타일러’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직원들이 2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 스타일러’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스마트에프엔=조성호 기자] LG전자는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은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의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지난달 말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트롬 스타일러’는 2011년 2월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된 후 약 10년 만에 국내 모델 누적 생산량이 100만대를 넘었다. LG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판매하는 스타일러 제품 전량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한다.

바지를 포함해 최대 6벌까지 관리가 가능한 대용량 제품의 생산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늘었다. 대용량 제품의 생산 비중도 약 80%다.

LG전자가 트롬 스타일러 연구개발에 소요한 기간만 9년이다. 관련 글로벌 특허는 올해 기준 220개에 달한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트루스팀 기술을 갖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이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의류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트롬 스타일러 슬림(2015년)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2017년)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018년)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2020년)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2020년) 및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도 출시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가 이제는 생활 속 필수가전이 됐다”며 “쫓아올 수 없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워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제품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호 기자 chosh7504​​@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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