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고충 온라인 접수센터’ 운영

허종식·권지웅 공동센터장 “피해자들의 답답한 마음 풀어드릴 방안 모색할 것” 
주성남 기자 2023-04-24 17:41:31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고충 온라인 접수센터’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 사례를 수집·분석해 정책적 대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24일 민주당 허종식 의원(가운데)이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고충 온라인 접수센터’ 현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허종식 의원실은 24일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고충 온라인 접수센터’ 개소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해자들이 대환대출 등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전세피해 지원대책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충 등에 대해 접수센터에 접수하면 해당 내용을 검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피해 사례와 정부 대책의 미진한 점 등을 당 차원에서 수집·분석해 주 2회 고충처리 현황보고서를 발간하고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센터장은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허종식 의원과 권지웅 민주당 주거복지특위 부위원장(민달팽이 유니온 전 위원장)이 공동으로 맡았다.

허 의원은 “전세사기는 상식을 뛰어넘는 사건, 사회적 재난인 만큼 이번 기회에 상식을 뛰어넘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접수센터 운영을 통해 피해자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드리고, 미봉책에 불과한 정부의 구제대책을 보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권지웅 공동센터장은 “전세사기 문제의 경우 여러 유형이 있고, 피해구제가 적시에 필요한 만큼 민주당 고충 접수 센터를 통해 관련 제도가 작동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접수센터 개소 및 현판식에는 안상미 전세사기깡통전세피해자전국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당대표, 박주민 을지로위원장, 조오섭·허종식 의원, 권지웅 공동센터장이 참여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