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광민 나주시의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나주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 두고 거주하는 65세 이상 나주시민 대상
유영국 기자 2023-03-21 17:40:20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나주시의회는 황광민 시의원이 지난 20일 제250회 나주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65세 이상 시민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는 '나주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나주시의회

이번 조례안은 나주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65세 이상 나주시민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상포진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대상에게 1회에 한해 접종을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받고 그 외의 65세 이상 나주시민들은 예방접종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을 받게 된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기능이 떨어졌을 때 수포성 발진과 심각한 통증, 감각이상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특히 고령층에서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광민 나주시의원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병 및 합병증 발병을 사전 예방하고 어르신들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