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전국 최초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 공모사업 선정

김 한 장에 세계를 담다
유영국 기자 2023-03-10 17:26:31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지속가능한 김산업을 육성해 국내 김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세계적인 명품 김 생산으로 김산업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9일 해양수산부에서 공모한 '제1차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은 총 50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는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김산업 성장여건을 조성할 필요가 있는 곳을 진흥구역으로 지정해 '김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 및 지원'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신안군은 공모사업에 앞서 1월 9일 신안군청에서 북부권김생산자협의회, ㈜신안천사김과 미국 수출김 전용단지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북부권 김 양식장 1,118ha를 공모사업 지구로 신청했다.

이 일대를 친환경 유기인증 단지로 조성해 국내외 인증을 통한 품질향상,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해 김 산업의 국내외 경쟁력을 제고하고 친환경 기자재 보급, 친환경 유기인증 취득 지원, 김 가공공장 품질 개선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로 세계적인 명품 신안 김을 생산하는데 행정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으로 신안군이 김 수출 증대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김 산업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