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해피콜 발신자 표시 '레터링 서비스' 시작

최형호 기자 2023-01-31 15:58:34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NH농협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중 하나로 내달 1일부터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위해 수신자 휴대전화 화면에 농협생명 해피콜임을 밝히는 레터링 서비스를 실시한다.

31일 회사에 따르면 '레터링 서비스'는 농협생명 해피콜센터에서 고객에게 해피콜 발신 시 고객의 휴대전화 화면에 해피콜센터의 번호 '1544-4422'와 함께 '농협생명 해피콜' 문구를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사진=NH농협생명

기존에는 고객 휴대전화 화면에 해피콜센터의 번호만 표시되어 해피콜센터의 번호를 알지 못하는 고객들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 전화로 오인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

농협생명은 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피콜 통화 연결률을 높이고 해피콜을 조기 완료하여 설명의무 준수, 고객 청약철회권 보호 등 완전판매 문화를 공고히 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는 "레터링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이 금융회사로부터 꼭 필요한 전화를 의심없이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소비자보호 측면에서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더 좋은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