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원 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2022년 우수의정대상 수상

“합리적 제도 마련으로 국민 삶 개선 위해 최선 다 할 것”
배민구 기자 2022-12-15 15:31:39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홍기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 갑)은 경기도 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2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의정 부문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홍기원 국회의원(사진=홍기원 의원실)

홍기원 의원은 지난 2020년 국회의원 당선 이래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국민 주거안정과 교통대책 개선을 위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오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홍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급증하는 ‘깡통전세’문제를 짚어내며 보증금 피해 방지를 위한 ‘전세보증보험 가입가능 여부 사전확인 시스템’도입 촉구, 공공임대 품질개선, 부동산 규제 단순화를 포함해 국민 안전을 위한 무인철길건널목 CCTV 설치, 고속도로 포트홀 근본 대책 마련 등 날카로운 비판과 합리적인 정책제시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지속해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이륜차 굉음 문제와 고속도로 졸음쉼터 전기차 충전기 확대 등 민생과 밀접한 문제를 짚어내며 개선책을 요구했다.

최근에는 교통사고가 나더라도 피해자가 보상을 받기 어렵고 점검도 받지 않아 사고 위험이 높은 무보험 차량의 단속과 수사를 강화하는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시민과 국민만을 바라보며 성실히 달려온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제도마련으로 국민의 삶과 안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의원은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정하는 ‘2022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