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드, 첨단 무인항공기 MQ-9 리퍼에 탑재되는 항공전자부품 출하

김효정 기자 2022-12-15 09:32:58
[스마트에프엔=김효정 기자]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군사 무인항공기 시스템(UAS) 기업인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스(이하 GA-ASI)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무인항공기 시장을 확대할 것라고 15일 밝혔다.

GA-ASI의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전자부품 최종 출하를 기념하고자 휴니드 본사에서 치러진 출하식에서 휴니드는 GA-ASI로부터 최초 생산제품에 대한 품질, 납기에 대한 최우수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휴니드 최성현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 GA-ASI의 스티븐 에이팅(Stephen eiting) 부사장(오른쪽)이 출하식을 기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휴니드는 지난 2월 GA-ASI로부터 항공 전자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된 이후 10월 추가적인 무인기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연초 체결한 GA-ASI 계약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출하 기념식을 개최했다. 

휴니드 최성현 글로벌사업본부장은 “GA-ASI에 공급되는 최초 생산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물량 공급과 함께 추가 생산 물량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성과로 GA-ASI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전자장비(LRU, Line Replaceable Unit) 생산에 대한 협의를 이어나아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GA-ASI의 스티븐 에이팅 부사장은 “휴니드는 한국 최고의 방위산업체로써 우리의 역량을 보완하는 한국 최고의 방위산업체 중 하나이며, GA-ASI는 휴니드와 제품 품질, 납기 및 비용을 최적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쉽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방 분야에서 무인 무기체계는 인명 손실 최소화, 기체 도입 및 운용비용 절감, 인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기체의 활용성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국방 혁신을 일으키고 있으며, 정찰·감시 임무는 물론 공대지 공격 임무까지 담당하고 있다.

GA-ASI는 미국을 비롯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전세계 주요 국가의 군과 기관에서 정보 수집 및 공격 자산으로 활용하고 있는 무인기 ‘Reaper(리퍼)’를 공급하고 있는 무인 항공기 시스템 업체다. 

김효정 기자 h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