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겠다' 탁현민 "10일 후 행복찾아 떠나길"

정우성 기자 2022-05-01 22:39:54
페이스북 캡쳐
페이스북 캡쳐
[스마트에프엔=정우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임기가 종료되는 탁현민 대통령 비서실 의전비서관이 "10일 후 모두 행복을 찾아 떠나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30일 페이스북에 "업무 종료 10일을 앞두고 마지막을 함께하는 의전비서관실 동료들과 2년 만에 회식이자 마지막 회식"이라고 올렸다.

탁 비서관은 "면직을 기념으로, 재직패나 기념패 대신 모두 같은 디자인의 신발 한 켤레씩을 신고 기념사진을 찍고 케이크를 잘랐다"면서 "10일 후 모두 행복을 찾아 떠나길 고대하며"라고 썼다.

그가 올린 케이크 사진에는 "세상의 모든 굴레와 속박을 벗어던지고 제 행복을 찾아 떠납니다~!"라고 쓰였다. 이는 일본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캐릭터 히구라시 카고메와 그가 한 대사다. '퇴사할 때 카카오톡방에 올리는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유행한 적이 있다.

유튜브 캡쳐
유튜브 캡쳐
탁 비서관은 지난 27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퇴임 후에 문재인 대통령을 걸고넘어지지 않았으면 좋겠고 걸고넘어지면 물어버리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탁 비서관을 가리켜 "문 대통령이 입마개 안 하고 데리고 다니면 벌금 물어야 한다"고 썼다.



정우성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