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2022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1위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고른 우위 기록
황성완 기자 2022-03-28 16:04:46
종합영향제부문 1위에 오른 일동제약 아로나민 시리즈 /사진=일동제약
종합영향제부문 1위에 오른 일동제약 아로나민 시리즈 /사진=일동제약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일동제약은 자사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이번 조사는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에서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관련 세부 지표에서도 경쟁 브랜드에 비해 고른 우위를 점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로나민에 함유된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활성비타민의 차별성을 내세워 제품의 속성과 효능·효과를 꾸준히 알리고, 광고·학술 마케팅·사회 공헌 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 욕구와 시장 트렌드 등을 반영해 다양한 '아로나민 시리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